APEC 2025 앞둔 유·청소년들의 글로벌 스피치
외교통일위원장상, 경주시장상 수여
주한호주대사관 공식 후원
APEC 2025 앞 국제 감각 함양 기대

헤럴드미디어그룹은 2025년 6월 30일까지, ‘제54회 코리아헤럴드 영어스피치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4회를 맞이한 본대회는 APEC 2025 정상회의를 앞두고, 청소년들이 직접 지구적 의제에 대해 영어로 발언하는 특별한 무대가 될 예정이다. 주한호주대사관과 경주시의 공식 후원 아래 진행된다.
코리아헤럴드 영어스피치대회는 코리아헤럴드의 전신인 The Korean Republic 주최로 1953년 제 1회 전국 영어웅변대회를 개최한 이래 지금까지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국회의장상 등의 수상자들을 배출하며 대한민국을 이끄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데 기여해왔다.
이번 스피치 대회는 APEC 핵심 가치(경제 협력, 환경, 문화 등)를 바탕으로 아래의 A, P, E, C 네 가지 주제 열에서 단어를 선택하여 스피치를 구성한다. 각 영역별 제시어를 부문별 기준에 맞게 조합하여 창작 원고를 준비하면 된다. 미래 사회의 다양한 이슈에 대해 고민하고, 자신의 생각을 보다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대회 취지에 맞게 구성하면 된다.
대회 참가는 출생년도 기준에 적합한 유치부 아동 및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본 대회는 유치부와 초등부 부문으로만 진행되며, 중·고등부의 경우 ‘제1회 코리아헤럴드 청소년 영어 단편소설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접수는 6월 30일 오전 10시까지 코리아헤럴드 영어스피치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완료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예선은 온라인 심사, 결선은 오프라인 심사로 진행된다.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직접 제작한 발표 영상을 유튜브나 카카오tv 등 열람 가능한 플랫폼에 각각 동일한 영상을 2번 업로드 한 후, 홈페이지의 참가 신청을 통해 2개의 링크 및 원고를 제출하면 된다. 이 두 가지를 모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참가자는 자동으로 탈락된다.
결선은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오는 8월 30일 부문별 경합 대회로 진행된다. 1차 예선에 선발된 후 최종 대회를 거쳐 선정된 부문별 수상자를 선발하며 기타 대회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문별 일부 수상자에게는 국제적 이슈에 대한 우수한 이해와 발표 능력을 인정받아,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상 및 경주시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https://biz.heraldcorp.com/article/10506031